안녕하세요. 리따입니다.
저는 올해 3월에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았어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블로그 곳곳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제 블로그 글에도 광고가 곳곳에 있어요.
저의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만들자'입니다.
세계적인 투자가 워렌 버핏이 한 말이 있어요.
"잠을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라고...했는데
저 멘트를 자세히 보니 제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단 말이죠...??
마침 3년 반 동안 한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번아웃+진로 고민+향수병> 3종 세트가 크게 와서
제발 잠을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게끔 하고 싶은 거예요.
아무튼 저는 본가로 돌아가기 위해 퇴사를 결정하고 몸과 마음을 쉬며 약 2달간 20개의 글을 썼어요.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게 하는 것을 실현하기 위해...
그리고 애드고시에 한 번에 통과하게 됩니다.
뿌-듯-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구글 애드센스 한 번에 통과하길 바라며
제가 생각하는 소소한 팁들을 말씀드려 볼게요!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예요. 사이트의 소유자가 애드센스에 가입하면 구글과 광고 수익을 나눠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께서 지금 제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시면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나면 구글은 받은 광고비를 사이트 소유자인 저와 수익을 나눠 갖게 되는 것이죠.
애드센스에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 중에서 블로그 글과 가장 관련 있는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면 제가 제주도에 관한 글을 쓰면 렌터카 광고나 여행 관련 광고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공익 광고가 나오게 되는데 공익 광고는 클릭을 해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실 저도 아직 초보자라서 이 시스템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고, 광고가 일관성 없이 게재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좀 더 애드센스와 구글의 SEO에 관해 공부하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고민해 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
저는 우선 블로그에 첫 글을 게시하기 전, 다른 분들의 애드센스 후기를 보며 제 나름대로의 기준을 구축했습니다.
여러 블로그를 보다 보니 한 번에 통과한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하지만 대부분의 시험이 그렇듯이 붙은 사람들이 후기를 남기지 떨어진 사람들은 글을 쓰지 않는다는 사실을 미뤄봤을 때 대다수가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성격상 한 번에 붙지 않으면
왜 탈락했는지 도대체 어느 부분을 더 채워야 하는지 갈피를 영원히 못 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드고시는 명확한 기준이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그!래!서!
아래와 같은 저만의 기준을 세웠습니다.
(1) 애드고시 승인 전까지는 단 1개의 주제에 관해서만 게시하기
[예] 영화, 책, 드라마, 관광지 등.. 저는 영화로 했어요.
(2) 게시글 20개 이상 작성하기
(3) 게시글 당 글자 수 최소 공백 포함 1,500~2,000자 채우기
(4) 이미지는 1개씩 (이미지가 여러 개 들어가면 로딩 시간이 느려져서 심사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글을 봤어요. 하지만 정확히 밝혀진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5) 게시글 작성 후 맞춤법 검사기로 오류 있는지 확인하기
(6) 문체는 딱딱하게 작성하기 (구글의 AI가 영어로 번역해서 심사하기 때문에 문장을 간결하고 번역하기 좋게끔 딱딱하게 작성해야 좋다는 후기를 봤는데 이것도 정확히 밝혀진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7) 게시글 구성은 모두 동일하게 작성하기
[예] 줄거리-등장인물-총평 / 관광지 소개-주변 관광 정보-추천 이유
저는 위 내용들을 충족시킨 후 애드센스 신청을 했고
약 9일 후에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사회생활 회사생활 조직생활 이 모든 것에 지쳐서
어떻게든 다른 방법으로도 돈이 들어오게 이거저거 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한 애드센스인데요.
아직까지 현실의 일들이 조금 바쁜 상태였어서 글을 자주 게재하지 못했지만
꾸준히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자율성을 가지고 운영한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창구로 느껴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애드센스 꼭 통과하길 바랄게요!
댓글